이단 종교에 빠지는 이유

Posted by senzumo 탈퇴된 회원 : 2010. 11. 7. 22:10
어젯밤 꿈에서 내가 다니는 교단에 대해서 엔하위키에 쳤더니 나오더라. 그러다가 다리에 쥐가 찌잉 나면서 근육들이 옹기종기 쿡쿡쑤시면서 일어났는데 오늘 아침에 쳐보니깐 안나오더라. 그러다가 어느 이단종교가 생각나서 쳤더니 개신교 항목에 있넹..



여튼간에 문서로 작성이 되어있는 목록만 몇개 쭉 살펴봤는데... 읽어보면 읽어볼수록 점점 빠져든다 카더라

여튼간에 읽다보면 공통점이 생기는게 '왜 사람들이 이런 이단종교에 빠지는가' 이다.

음.. 이런건 심리학적으로 파고들어야하는데...

일단 사람이라는 존재가 겉으로는 '우왕ㅋ굳ㅋ' 이렇게 쎄보이기는 하지만 실제적으로 부딛혀보면 '항힝흥행홍'이라며 스스로 무너지는게 대부분이다. 이런 '항힝흥행홍'을 벗어나기 위해서 어느 한곳에 기대야 하는데 그게 바로 종교다.

세계적인 종교중에서도 기독교(개신교+천주교),불교,이슬람교,힌두교 등등이 있지만 자신이 다니는 종교가 탐탁치가 않아서 가끔 '이봐 이것좀 들어봐. 이거 좀 짱인듯ㅋ'이란 말에 휩쓸려 사이비종교에 들어가게 된다. 

예를들어 '날 믿으면 천국감ㅋ' '이거 믿으면 넌 불행하지 않음ㅋ' 이라는 말을 하게 되는데 보통 정신적으로 허약하지 않은 사람한테는 '개소리 집어쳐!'라고 튕겨버리지만 허약한사람한텐 '오...? 그래요.....?' 라면서 오묘하게 빠져들게 된다.
또 '이 종교는 썩었어!' 라고 생각했던 사람한테 '여기와봐요 이거 같은 종교인데 님이 다녔던 곳보다 신세계임' 이라며 새로운 사상을 주입시키게 되면 '오오오오 이거 좀 짱인듯!' 이라며 빠져들게 된다.

문서들을 읽어봤는데 대부분 빠져들게되는 이유가 저런 방식으로 빠져들게 된다.

넹 
그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1.08 02:42 BlogIcon 아이시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 믿으면 지옥가요! 고로 팀블로그원들 다 같이 사이좋게 지옥갑시다.
    여러분과 함께라면 행복한 지옥생활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2. 2010.11.08 14:27 BlogIcon 나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제가 기독교감리회기는 하지만, 이단이라는 기준 자체가 별로 맘에 안듭니다.
    그런식으로 따지면 개신교도 뿌리가 빈약하니 이단이 충분히 될 수 있거든요.-_-;

  3. 2010.11.08 21:07 BlogIcon 눌 스타펠라우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수 많은 나의 동지들이 내게 낚여 인생을 종쳤구나. (......)

 «이전 1 ··· 7 8 9 10 11 12 13 14 15 ··· 12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