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스크립트 짜집기입니다. 물론 - ㅅ-;;; 기존 스크립트를 쓰다가 보니 업로드할 서버가 맛이 가면 업로드가 안되더라고요. 거기다가 가끔씩은 업로드가 느리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초 단순화 시켰습니다. 업로드 할 필요가 아예 없게 스스로가 서버가 되면 되죠. 단점은 서버가 실행되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링크가 뜬다는것 정도...? - _-;;;



원본 스크립트의 출처는 tested.co.kr 입니다. dll 파일들은 mirc.exe가 존재하는 폴더에 같이 넣어주시고요 그 외에는 알아서 둔 다음에 스크립트 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알트 + R 눌러서 파일-불러오기 가시면 되요. 세개 파일 전부를 로드 해 줍니다. 그리고 설정할 게 또 있어요.


베리즈 웹 서버가 필요합니다. 대충 아래처럼 생긴 놈입니다. 구하기 쉬우니 따로 올리진 않습니다. 프리웨어니까요.


구하셨스면 위 스샷의 제일 아래에 보이는 폴더처럼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mirc.exe 가 있는 폴더에 img 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 주고 그 폴더를 공유합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는 주소를 기억 해 둡니다. ip주소라도 상관 없고 ddns서비스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ip주소는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아무튼 하셨으면 이제 스크립트를 수정 해 줘야 합니다. 그냥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는데요 mirc에서  Alt+R을 누르면 스크립트 편집기가 뜨는데 보기 메뉴에서 upload.mrc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여기를 수정하세요 부분에 자신의 웹 서버에서 img폴더의 주소를 넣어줍니다. 가령 이 블로그 주소가 서버주소라면 http://www.cocoremix.com/img/ 이런식으로 마지막 '/'까지 넣어줍니다. 그래야 제대로 채팅창에 출력되서 다른 사람들이 보는 게 가능해져요. 만약 img 폴더를 다른 이름(별칭)으로 바꾸셨다면 img/ 대신에 그 이름을 넣어주셔야 됩니다.

이제 끝입니다.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하다면 제대로 스크린샷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잠깐, 여기서 스크린샷을 찍어 올리시면 파일이름이 flp날짜시간.jpg 로 됩니다. 네, flp는 flatinaplus의 줄임말로 써 넣은겁니다. 바꾸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다시 Alt+R을 누르세요.


이번엔 ScreenShot.mrc를 엽니다. 그러면 간단한 스크립트가 몇줄 보이는데 그 중에서 다음과 일치하는 두 줄이 있을겁니다.


    var %temp = flp $+ $mid($remove($date,/), 0, 4) $+ $remove($time,:) $+ .jpg


네. 여기서 flp 부분을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부분이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 이해가 가신다면 수정하셔도 좋습니다만, 안가신다면 파일 이름 중복 문제도 있고 하니 그냥 냅두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잘 사용해 주시고 질문은 irc에서 해 주세요.


잠깐, 더 나아가서(반댄가?) 출력문의 조정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Upload.mrc를 로드해 보세요. 그 중에서...


  msg %fchan 15[ 14스크린샷이 저장되었습니다 > 1http://flplus.mine.nu:14/img/ $+ %fname $+ 14 < 더블클릭 15]


이 한 줄을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15 └14 등은 글씨 색입니다. $+ 와 $+ 사이는 건드리지 마시고요, 특수문자도 되는 것 같긴 한데 주의하실건 | (백스페이스 왼쪽) 이 문자는 개행문자로 인식됩니다. 사용하지 마세요.



본진에 올릴까 하다가 걍 여기에 올립니다. 사실 이거 올리는 이유는... 스샷 보여주면서 채팅하면 재밌기도 하고... - 0- 내가 스크립트 다시 설치해야 할 때 찾아다니기 귀찮아서. ㅋㅋㅋㅋㅋ